본문으로 바로가기

게시판

관련사이트

새소식

  • HOME >
  • 게시판 >
  • 새소식

전라남도 보건 환경연구원을 찾아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.

로그인
{게시판명} 게시물보기
작성자 관리자
조회수 326
일 자 2017년 11월 08일
첨부파일 보도자료(학교먹는물)1108.hwp [32]Kbyte / 다운로드[76]건 
글제목 [환경 보도] 학교먹는물 안전성 강화
- 전남도내 학교 정수기 통과수 5,024대 수질검사 -
○ 전남도 보건환경연구원(원장 양수인)은 학교 먹는물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학교 지하수와 정수기 및 냉온수기 통과수에 대해 수질검사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.
○ 이번 검사에서는 도내 총 898개 학교 중 지하수를 음용수로 사용하고 있는 39개 학교와 상수도를 사용하고 있지만 학생들에게 먹는물로 제공하는 정수기 및 냉온수기 총 5,024대에 대한 수질기준 적합 여부를 확인 할 계획이다
○ 보건환경연구원은 이들 학교의 지하수에 대해서는 지표미생물 항목인 일반세균, 총대장균군, 분원성대장균군과 질산성질소, 암모니아성질소, 과망간산칼륨소비량 등 6개 항목을 적용하고, 정수기 및 냉온수기 통과수에 대해서는 탁도와 총대장균군 2개 항목에 대해 수질검사를 실시할 방침이다.
○ 박종수 도 보건환경연구원 수질분석과장은 “검사를 신속하고 철저히 하여 학교 보건위생과 먹는물 안전성을 확보하고, 집단 식중독 예방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다.”이라고 밝혔다.
○ 한편, 전남보건환경연구원이 1월부터 10월까지 수질검사를 시행한 결과 99.2 %가 먹는물 수질기준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으며, 수질기준을 초과한 정수기는 필터교체, 소독, 정수기 교체 등의 조치 후 재검사를 시행해 모두 적합한 결과를 나타냈다.
문의> 수질분석과 박귀님 연구사 061-240-5341
이전글 "전라남도 연구 협의회" 회의 개최
다음글 [환경 보도] 음용 지하수 무료 수질검사 신청하세요
리스트